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국내 제약사 및 국내 CRO의 글로벌 경험 부족과 양산업의 협력모델 필요
- 국내 제약사 임상시험 해외진출 시 글로벌 CRO를 선호하고 있어 국내 CRO의 역량 강화 및 연계 촉진을 위한 정책적 지원 필요
해외 임상시험 개발시 국내 CRO 등과 연계하여 진출함으로서 제약사 및 CRO등의 글로벌 경험 축적 * 아웃바운드(Out-bound)란 국내에서 신약 및 First Generic을 개발하여 해외시장에 출시하고자, 국내 제약사 및 바이오텍 등이 해외 현지에서 임상시험을 계획하고 추진하는 것
국내 제약기업이 CRO에게 지불하는 임상시험 대행비용의 일부를 지원* 국내 제약기업이 이 프로젝트의 수혜기관인 경우 해당국의 인허가 획득을 위해 소요되는 기술문서심사비(User fee), 시장·환경 조사비, 시험검사비, 등록비 등 비용 지원은 제외
과제당 연간 최대 1억원 내외* 예산규모에 따라 과제의 수 및 기관별 지원규모 변동가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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