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알림마당
  2. 보도 자료

보도 자료

「공익적 임상시험 지원 사업」신청 공고

「공익적 임상시험 지원 사업」신청 공고


□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(이사장 배병준)은 신약개발의 출발점이 될 수 있는 공익적 목적의 임상시험 역량 강화를 위해「공익적 임상시험 지원 사업」을 공고한다고 밝혔다.


□ 본 사업은 공익적 가치를 지닌 임상시험 활성화와 전문성 강화를 위해 연구자 등을 대상으로 공익적 임상시험이 체계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.


○ 지원 분야는 공중보건위기 대응, 희귀·난치성 질환 연구와 같은 의학적 미충족 수요 해결을 위해 감염병, 항암, 희귀·난치성 질환, 간질환을 대상으로 한다.


○ 주요 지원 내용은 ▲임상시험 계획 단계 및 승인 단계에서 연구자의 원활한 과제 수행을 위한 컨설팅 지원 ▲연구자 임상시험의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임상시험코디네이터 지원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.


○ 또한, 선정된 과제 참여인력을 대상으로 임상시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.


○ 평가는 과제의 공익성과 타당성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며, 정부기관, 질환 전문가 등을 포함한 과제선정위원회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.


□ 배병준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이사장은 “공익적 임상시험의 체계적 지원을 통해 글로벌 수준의 연구환경을 조성함으로써 공익적 임상시험 활성화의 밑거름이 되고자 한다”고 밝혔다.


○ 또한, 전문적 컨설팅을 통한 공익적 임상시험 지원을 위하여 “관련 질환별 학회와 네트워크 구축 등을 통해 공익적 임상시험에 대한 지원범위와 분야를 확장해 나갈 예정”이라고 했다.


□ 「공익적 임상시험 지원사업」신청기간은 7월 17일(금)부터 7월 31일(금)까지이며, 사업개요와 신청방법 등은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홈페이지(konect.or.kr)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.

이전글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, 대한감염학회와 업무협약 체결
다음글 국내외 코로나19 임상시험 동향 (7월 15일)

목록으로